홍태용 김해시장(중앙)은 대통령배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에서 2연패한 노은수(43) 선수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김해시청)
홍태용 김해시장(중앙)은 대통령배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에서 2연패한 노은수(43) 선수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김해시청)

김해시는 대통령배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에서 2연패한 노은수(43) 선수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노 선수는 지난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충남 태안에서 개최된 ‘대통령배 2022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에서 여자개인전 매화급(60kg 이하)에서 우승했다.

홍태용 시장은 지난 3일 플로리스트(화훼를 보기 좋게 꾸미는 일을 하는 사람)인 노 선수가 운영하고 있는 꽃집(김해시 관동동)을 찾아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흘러간 세월과 함께 가정과 생업이라는 현실의 무게를 감내하면서 영광의 순간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왔을 노은수 선수에게 경의를 표하며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대와 세대를 초월해 끊임없이 도전할 노은수 선수의 인생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노은수 선수는 “따뜻하게 격려해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매진해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 선수는 현재 장유3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대학 시절 생활체육으로 씨름을 시작해 2001년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 매화급에서 우승하며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2014년 제21회 김해시민체전 출전을 계기로 다시 본격적인 생활체육 선수로 활동하기 시작해 2019년 경남 씨름왕 선발대회 매화급 1위, 2022년 전국생활대축전 매화급 1위를 비롯해 2021, 2022년 연속 대통령배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 매화급 1위로 2연패를 달성했다. /김인태 기자

저작권자 © 경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